Loading

김기자의 렌즈너머

검색
2016. 8. 23. 16:37 – 김버핏

(안동) 엄마까투리 꽁지, 안동시 홍보대사에 위촉

(안동) 엄마까투리 꽁지, 안동시 홍보대사에 위촉

 

<사진:안동시 제공>

 

안동시와 경북문화콘텐츠진흥원은 23일 시장실에서 엄마까투리 '꽁지' 캐릭터를 안동시 홍보대사로 위촉했다.

 

이번 위촉식은 지역의 아동문학가 故 권정생 선생의 원작을 바탕으로 제작된 '엄마까투리 TV시리즈'의 29일 EBS 첫 방영을 앞두고 펼쳐지는 다양한 프로모션의 일환이다.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꿩 병아리(꺼병이) 4남매 중 막내 캐릭터가 꽁지다. 안동시는 꽁지를 시민이 사랑하는 안동 대표 캐릭터로 육성하고 지역 홍보에 적극 활용해 애니메이션 '엄마까투리'와 '안동'이라는 브랜드 이미지의 동반 상승을 도모 할 예정이다.

 

엄마까투리 TV시리즈는 아이들의 눈높이로 세상을 바라보며 아름다운 자연과 소통하는 법을 가르쳐 주는 엄마와 그런 엄마의 보살핌 속에서 자연을 체험하며 숲 속을 놀이터 삼아 뛰노는 꿩 병아리 4남매의 밝고 따뜻한 스토리로 모성애, 가족애, 형제애, 우정을 다룬 에듀테인먼트물이다.

 

안동시 관계자는 "엄마까투리 홍보대사 위촉으로 TV시리즈의 홍보는 물론, 엄마까투리가 지역민과 함께하는 캐릭터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육성해 안동시민의 자긍심 고취와 문화콘텐츠를 사랑하는 도시로 도약하길 기대한다"며 "출판, 완구사업 등 다양한 분야의 부가가치 사업을 통해 안동시의 브랜드 가치도 상승할 수 있도록 집중 육성해 나갈 것이다"라고 밝혔다.